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풍수지리 침대방향 알아보기

by e00jdsw 2022. 9. 20.
반응형

항상 고민되는 풍수지리 침대방향 잠잘 때 머리 방향이 고민되는데 그 고민을 해결해 드려 볼까 합니다. (과학적 요인 + 풍수지리적 요인)

풍수지리 침대방향풍수지리 침대방향풍수지리 침대방향풍수지리 침대방향풍수지리 침대방향풍수지리 침대방향풍수지리 침대방향

풍수지리에 따른 침대 방향 알아보기

풍수지리 침대방향
풍수지리 침대방향 귀문방 참고 방위표

1. 귀문 방 피하기

동북방서남방은 귀문과 이 귀문이라고 불리는 귀문 방위입니다. 귀신이 드나든다고 알려진 이 방위는 과학적으로도 일교차가 크고 공기의 순환이 잘되지 않는 위치입니다. 따라서 이 방향을 향해 머리를 두고 자는 것은 좋지 않다고 표현을 하고 있습니다.

두 방위 모두 계절로 비유하자면 간절기와 같습니다. 사람들이 온도가 바뀌는 시기에 감기에 걸리거나 몸이 안 좋아지는 원리처럼 이 방향으로 머리를 두고 자면 몸이 약해지기도 한답니다. 이런 이유로 머리를 귀문 방 쪽으로 향하는 건 피하시는 게 좋은 방법입니다.

풍수지리 침대방향

2. 창문 위치 보기

흔히 우리가 '풍수'라고 하면 '방위'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실제로 더 중요한 것은 우리 몸이 직접 느끼는 기운입니다. 보통 침대 머리 방향으로 동남쪽이 좋다고들 이야기합니다. 이러한 이유는 동쪽이나 남쪽으로 창문을 만들었던 과거 아침햇살을 받기 위한 방향으로 머리를 두었기 때문입니다.

결론은 창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남쪽이라는 이유만으로 머리를 벽에 붙일 필요는 없습니다. 창가에 머리를 두면 우리는 신선한 공기와 자연의 기운을 받을 수 있는 셈입니다. 과학적으로 아침 햇볕을 받으면 우울증을 예방하고 생체시계를 정상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풍수지리 침대방향

3. 가구의 모서리가 침대를 향하지 않게 하기

모서리는 기가 모여서 발산되는 역할 즉, 기의 화살 같은 느낌입니다. 우리가 활동하는 낮에는 상관없지만 신체의 기가 약해지는 자고 있는 밤에는 기가 꽂히는 셈이니 좋지 못합니다.

 

벽기둥 모서리나 가구 모서리가 침대를 바라보고 있을 시 자는 동안 악몽을 꾸거나 가위에 눌릴 수 있답니다. 이 경우 침대 위치를 바꾸는 것이 가장 좋지만, 바꾸기 어렵다면 모서리에 화분이나 크리스털 장식 등을 코너에 두어 그 기를 분산시키는 것도 방법입니다.

풍수지리 침대방향

4. 문에서 침대가 바로 보이는 것 피하기

문은 집안에 모든 기운이 드나드는 곳입니다. 그만큼 문에서 침대가 바로 보인다면 좋은 기운의 영향이든 나쁜 기운의 영향이든 모두 받기 때문에 문에 가까이 두는 신체부위에는 이상이 생길 수 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침대 위치가 문을 열자마자 바로 보이는 위치에 있다면 옮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만약 침대를 옮길 수 없는 상황이라면 문쪽으로 작은 거울을 향해 놓아 들어오는 기를 반사해주시거나, 붉은색 물건을 두어도 좋다고 이야기합니다.

풍수지리 침대방향

5. 대들보나 기울어진 천장 아래 피하기

앞에서 이야기드린 금기 사항 중 가장 피해야 할 금기사항으로 알려진 부분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침대가 천장을 가로지르는 대들보기울어진 천장 아래에 있다면 침대를 옮겨 주시는 게 좋습니다.

대들보가 가로지르는 부분은 신체를 허약하게 만들고, 기울어진 천장은 몸에 기를 흩어 놓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침대를 옮길 수 없는 상황이라면 대들보를 침대의 너비보다 더 큰 천으로 가려주시거나 풍경을 달아 주면 좋습니다. 천장이 높아서 이것도 힘들다면 침대 옆에 천장을 향하게 거울을 놓아주시면 좋습니다.

 

풍수지리 침대방향풍수지리 침대방향풍수지리 침대방향

반응형

댓글0